2~3월 여행 신간 소식
상태바
2~3월 여행 신간 소식
  • 이미진 기자
  • 승인 2020.03.1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레로 보는 인도 문화
남아시아 역사와 인도 역사 교수인 저자가 인도 전역을 다니며 맛본 카레를 소개한다. 인도에서 카레가 탄생한 배경과 인도 현지인이 카레를 즐기는 방식, 인도 유학 시절 카레에 얽힌 추억부터 지역별로 다르게 발전한 카레를 낱낱이 파헤치는 것.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지역별 카레 레시피도 자세히 알려준다. 르포르타주 사진작가 오무라 쓰구사토가 촬영한 요리 사진이 실렸다. 카레를 통해 인도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다.
지은이 가라시마 노보루 펴낸 곳 AK(에이케이 커뮤니케이션즈) 가격 1만 3800원

 

 

보름간의 스위스 여행
한 동네에서 나고 자라, 지금은 할머니가 된 다섯 친구의 여행 이야기. 60대에 자유여행을 시작해 여행 블로그 <할매는 항상 부재 중>을 운영하다 <할매는 파리 여행으로 부재 중>을 낸 저자가 이번에는 동네 친구들과 모여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스위스로 떠났다. 보름 동안 루체른부터 알트도르프, 그린델발트, 라우터브룬넨, 그뤼예르 등 다양한 도시를 다니며 보고 듣고 겪은 이야기가 진솔하고 생생하게 담겨 있다.
지은이 김원희 펴낸 곳 BOOKK(부크크) 가격 1만 원

 

 

Tripful 트립풀 Issue No.17 방콕
여행길에 들고 다녀도 부담 없을 정도로 가볍지만, 없는 게 없는 알찬 내용으로 사랑받는 여행책 <트립풀>의 열일곱 번째 시리즈다. 방콕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본 관광지 정보는 물론 현지인이 좋아하는 맛집도 다양하게 소개했다. 여기에 ‘방콕을 살아가는 사람들’ ‘플라스틱 태국의 제로 웨이스트 운동’ 등 흥미로운 기획 기사도 여러 편 준비해 다양한 읽을거리를 제공한다. 방콕을 그리워하거나 방콕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서점으로 향할 것.
지은이 이지앤북스 편집부 펴낸 곳 이지앤북스(EASY&BOOKS) 가격 1만 6000원

 

 

디어 마이 트래블
여행 잡지 에디터로 일하다 여행 작가가 된 윤영주와 사진을 전공하고 공예 작가로 활동하다 디자이너가 된 이지은이 함께 펴낸 여행책. 두 사람이 함께 또는 따로 다닌 여행지 24곳을 제안한다. ‘여심 저격 여행’ ‘문화 예술 여행’ ‘미식 여행’ 등 7개 테마로 구성, 동유럽부터 호주, 스페인, 베트남, 미국, 크로아티아, 캐나다 등을 알차게 소개한다. 여행지의 멋진 풍경을 글과 사진으로 접하면서 설렘 가득 대리 만족을 느껴보자.
지은이 윤영주, 이지은 펴낸 곳 두사람  가격 1만 6000원

 

 

론다 in 스페인
<스페인, 마음에 닿다>를 펴낸 저자가 이번에는 스페인 남부의 작은 마을 론다를 주제로 신간을 출간했다. 론다를 사랑했던 헤밍웨이, 여유로운 론다 사람들의 품성, 선사시대부터 이어져 온 론다의 역사, 놓칠 수 없는 론다의 명소들을 골고루, 깊이 있게 소개한다. 스페인 마드리드에 살면서 여행 컨설턴트로 활동 중인 만큼, 현지의 생생한 이야기와 실용적인 여행 팁이 다양하게 담겨 있다.
지은이 박영진 펴낸 곳 마음지기  가격 1만 2000원

 

 

미리 가 보는 북한
헨리 마르는 어린 시절부터 카자흐스탄과 조지아 트빌리시, 몽골 울란바토르 등 아시아에서 덜 알려진 곳을 찾아다닌 여행 작가다. 그는 정기적으로 북한을 방문해 방방곡곡을 돌아다녔다. 그가 10년 동안 차곡차곡 쌓은 여행 정보를 이제는 한글로도 만나볼 수 있다. 북한의 대표적인 볼거리와 음식, 배경 지식 등 여느 가이드북과 비슷한 구성이지만, 어느 낯선 여행지보다 새롭고 신기하게 느껴진다.
지은이 헨리 마르 펴낸 곳 넥서스BOOKS  가격 1만 5000원

 

 

나의 유럽식 휴가
유럽인은 유럽의 어느 여행지를 가장 사랑할까? 누구보다 여유롭고 풍만하게 이국의 정취를 즐길 것 같은 유럽식 휴가가 궁금하다면 <나의 유럽식 휴가>에 주목하자. 가장 먼저 먹고 마실 일을 궁리하고, 뛰어들거나 드러눕기를 바라는 유럽인의 느긋한 여행 방법을 테마별 코스, 지도와 함께 알차게 소개한다. 스페인 안달루시아, 벨기에, 네덜란드, 슬로베니아, 크로아티아 달마티아, 몰타를 유럽인처럼 즐겨보자.
지은이 오빛나 펴낸 곳 중앙북스 가격 1만 5000원

 

 

글래머러스 발리
평생의 짝을 만나 발리에 정착한 지 4년. 여전히 발리 구석구석을 쏘다니는 ‘발리댁’ 저자가 지금 발리에서 가장 핫한 명소를 소개한다. 근사한 인증샷을 남기기 좋은 명소는 기본, 발리 현지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추천 스폿, 레스토랑과 카페, 풀클럽, 리조트 등 핫플을 깨알같이 수록했다. 또 서핑과 요가, 요리 등을 배울 수 있는 클래스 리스트와 한 달 살기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생활 밀착형 정보도 담겨 있다.
지은이 김수민 펴낸 곳 중앙북스 가격 1만 4000원


이 뉴스 혹시 놓치지 않았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 기사
여행 뉴스 & 트렌드
  • Old & New 경주_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