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여행신간 소식] 비하인드 파리, 빙하 맛의 사과, 러시아 그림노트, 헤매도 좋을 만큼
상태바
[12월 여행신간 소식] 비하인드 파리, 빙하 맛의 사과, 러시아 그림노트, 헤매도 좋을 만큼
  • 이미진 기자
  • 승인 2019.11.27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비로드뉴스가 'Pick'한 12월 여행신간 소식
ⓒTERRA(테라출판사)
ⓒTERRA(테라출판사)

B-hind PARIS 비하인드 파리
여행 가이드로 일하며 8년째 프랑스 파리에서 살고 있는 저자. 8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마주하고 즐긴 파리의 보물 같은 명소를 소개한다. 특히 세련된 트렌드세터의 아지트 마레 지구, 명품 거리 생토노레와 루브르 구역, 문학과 예술의 중심지 생제르맹 데프레, 낭만의 대표지 몽마르트르, 개성 넘치는 젊은이의 거리 에티엔 막셀, 리퍼블릭에 주목했다.
지은이 박영희 펴낸 곳 TERRA(테라출판사)

 

해변에서랄랄라
해변에서랄랄라

빙하 맛의 사과
최상희는 청소년 소설과 여행 책을 낸 작가로 <그냥, 컬링>으로 비룡소 블루픽션상, <델 문도>로 사계절문학상을 받았다. 저자는 여행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조식을 손꼽을 정도로 조식을 신봉한다. 신간 <빙하 맛의 사과>를 통해서는 유럽을 여행하며 맛보고 즐겼던 아침 식사를 중심으로 그곳의 아침 풍경, 현지인의 이야기를 차분하게 들려준다.
지은이 최상희 펴낸 곳 해변에서랄랄라  
 

ⓒminimum(미니멈)
ⓒminimum(미니멈)

러시아 그림노트
시각디자인을 전공한 저자가 친구와 함께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타고 러시아 8개 도시와 바이칼 호수를 만나러 떠돈 이야기를 담았다. 흔한 사진 한 장 없는 이 책은 검은색 펜으로 그린 그림과 손글씨로만 구성됐다. 그럼에도 각 도시에 관한 단상은 물론 도시 풍경, 주요 건축물, 음식과 음료까지 섬세하게 표현해 눈을 뗄 수 없는 볼거리로 가득하다.
지은이 김병진 펴낸 곳 minimum(미니멈)  

 

ⓒ착한책방
ⓒ착한책방

헤매도 좋을 만큼
10년 차 3D 그래픽 디자이너인 저자가 펴낸 여행 포토 에세이. 저자는 지난 10년간 틈틈이 전 세계 각국으로 여행을 떠났다. 전체 카테고리를 봄과 여름, 가을, 겨울로 구성했고, 여행 당시 느낀 감정과 단상을 글로도 표현했다. 저자가 계절마다 포착한 선명한 풍경을 보면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어질 것이다.
지은이 홍석화 펴낸 곳 착한책방  



이 뉴스 혹시 놓치지 않았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 기사
여행 뉴스 & 트렌드
  • Old & New 경주_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