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 카드, 어떻게 이용할까?
상태바
PP 카드, 어떻게 이용할까?
  • 이미진 기자
  • 승인 2019.11.01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공항. 그리고 호텔 못지않게 편안한 휴식처가 돼주는 프라이빗 라운지. PP 카드만 있으면 전 세계 공항의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PP 카드가 무엇인지, 어떻게 사용하면 좋은지 알쏭달쏭한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1. PP 카드란?

보통 항공사들은 비즈니스 클래스 이상 이용 고객에게 프라이빗 라운지 공간을 제공하기 마련. 1992년, Priority Pass 카드(PP 카드)의 창립자는자신이 정신 없는 공항 출발동에서 혼돈의 시간을 견디는 동안, 프리미엄 클래스 항공권을소지한 누군가는 라운지에 머물며 편안하게 자신만의 시간을 갖는 것을 보고 아이디어를 얻어 회원제 프로그램을 만들기로 결심했다. 그는 굳이 값비싼 비즈니스석이나 1등석을 이용하지 않아도, 매년 일정한 금액을 내면 누구나 전 세계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PP 카드를 선보였다.

현재 PP 카드는 영국에 본사를 두고 여행 관련 로열티 서비스, 여행자보험 등의 사업을 이끌고 있는 콜린슨 그룹(Collionson Group)이 운영하고 있다. PP 카드의 ‘PP’가 바로 이 프로그램의 앞 글자를딴것. 현재 140개국 수백만 명의 가입자가 PP 카드를 이용하며 1200개 이상의 공항 라운지에서 여행의 쾌적한 시작과 마무리를 하고 있다.

2. 공항 라운지& PP 카드 이래서 좋다!

아늑한 침대나 소파를 갖춘 편안하고 조용한 휴식 공간은 기본이다. 음료나 다과, 술 등도 무료로 제공, 비행기를 기다리는 동안 허기를 채울 수 있다. 또 쾌적한 무선 인터넷 환경이 보장되며 비치된 신문이나 잡지로 무료한 시간을 달래기도 좋다. 라운지마다 다르지만마사지 서비스나 샤워 시설을제공하기도 한다.

장시간 비행과 환승 대기에 지쳤다면, 이보다 훌륭한 공간도 없을 것. PP 카드 연간 멤버십에 가입하면 전 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이 수월해진다. 가장 기본 멤버십은 스탠더드. 라운지당 미화 32달러(한화로 약 3만8000원)만 내면 입장할 수 있다. 공항을 자주 이용할 경우, 두 번째 등급인 스탠더드 플러스에 가입하면 10회 방문이 무료다.

3. PP 카드 가입 및 발급 방법

카드를 발급받으려면 PP 카드 홈페이지(www.prioritypass.com)에서 유료 회원 가입 절차를 거쳐야 한다. 이름, 성별,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와 수령 주소를 입력한 뒤 결제를 마치면 우편으로 카드가 발송된다.

연계 신용카드 정보

4. 연계 신용카드 정보

PP 카드 멤버십에 직접 가입하는 방법도 있지만, 신용카드 혜택과 연계하는 방법도 있다. PP 카드 멤버십의 연회비가 부담스럽다면 신용카드 발급을 고려할 것. 국내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 혜택과 함께 이용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5. 앱으로 더 알차게 활용하기

PP 카드 앱을 다운로드하면 전 세계 공항에서 이용 가능한 라운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검색창에 도시 이름 또는 공항 이름, 코드를 입력하면 해당 공항의 어느 터미널에 어떤 라운지가 있는지 알 수 있다. 또 TV나 와이파이, 다과, 샤워실, 신문, 유선 인터넷, 장애인 편의시설 등 서비스 목록도 확인할 수 있다. 라운지마다 최장 이용 시간, 유아 무료 입장 가능 여부, 사용 가능한 통화 등의 부가 정보도 미리 확인해볼 것. 암스테르담, 두바이, 홍콩, 로스앤젤레스, 런던, 멕시코시티, 도쿄, 싱가포르, 모스크바 등의 공항에선 상세한 실내 지도도 제공한다.

 TIP 

PP 카드 없이도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고?

꼭 PP 카드 멤버십이 있어야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건 아니다. 경쟁 서비스인 라운지 키(Lounge Key)는 멤버십 제도는 아니지만 신용카드 제휴를 통해 전 세계 약 900개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연결고리를 제공하고 있다. 라운지 1회 이용권만 전문으로 판매하는 세계 유일의 업체 라운지버디(www.loungebuddy.com)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또 클룩(Klook), 마이리얼트립(myrealtrip), 케이케이데이(KKday) 같은 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을 통해서도 개별 라운지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 기사
여행 뉴스 & 트렌드
  • 5시간 19분 롱테이크로 담아낸 예르미타시박물관